돈되는이야기

네이버광고관리시스템 알아보기

morrison 2023. 5. 3. 19:30
반응형

네이버 광고 관리 시스템은 네이버 검색광고와 콘텐츠 검색광고를 
직접 운영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광고 계정 생성, 광고 그룹 생성, 키워드 등록, 광고 집행 및 광고 성과 분석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1. 네이버 광고 관리 시스템 가입 방법

 

네이버 ID가 있으면 네이버 광고 관리 시스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ID가 없다면 네이버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네이버 광고 관리 시스템에 가입하려면 네이버 광고 홈페이지에서 ‘신규가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manage.searchad.naver.com 


그런 다음 가입 방법이 2개가 나오는데 
하나는 갖고 있는 개인 '네이버 ID로 회원가입’하기 
또 하나는 별도 '검색광고 ID로 회원가입’하기입니다.

 

2. 광고 종류

 

반응형

3. 파워링크 유형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는 네이버 내부 및 외부 페이지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대표 검색 광고 상품으로 키워드별로 광고주가 순위 경쟁을 통해 
광고 게재 위치가 정해지는 광고 기법입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네이버에 과금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4. 쇼핑검색유형

 

쇼핑검색유형 광고는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광고 상품입니다. 
이 광고 상품은 네이버 쇼핑에서 상품을 검색하는 사용자들에게 노출되며,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경우 광고주에게 과금됩니다.

 

5. 파워콘텐츠유형

 

파워콘텐츠유형 광고는 네이버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되는 광고 상품입니다. 
이 광고 상품은 검색어와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하며, 
사용자가 해당 컨텐츠를 클릭할 경우 광고주에게 과금됩니다.

 

6. 브랜드검색 / 신제품검색 유형

 

이 광고 상품은 브랜드 검색어나 신제품 검색어와 관련된 상품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해당 상품을 클릭할 경우 광고주에게 과금됩니다.

 

7. 플레이스유형

 

네이버 지도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되는 광고 상품입니다. 
이 광고 상품은 사용자가 검색한 지역과 관련된 업체 정보를 제공하며, 
사용자가 해당 업체 정보를 클릭할 경우 광고주에게 과금됩니다.

 

소상공인에게 중요한 광고들이며 광고 방법이나 팁들에 대해서 차차 풀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