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키워드광고라 불리는 파워링크 영역의 광고는 네이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광고 중의 하나로 키워드에 입찰하여 순위를 정하며
클릭당 비용이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1. 캠페인 만들기
새 캠페인을 선택하고
파워링크 유형을 선택해 주세요.
스크롤을 내려 캠페인의 이름을 만들어 주시고
하루예산을 설정해 주세요.
이름은 본인만 볼 수 있는 것이니 알아보기 좋게 정하시면 되고요.
하루예산은 본인의 광고비에 맞춰 적절히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예산을 설정했다고 그 금액이 다 지불되는 것은 아니니 걱정하지 마시고요.
고급옵션을 누르면 기간도 설정할 수 있어요.
모든 것이 끝났으면 저장 후닫기를 클릭해 주시고요.
2. 광고그룹
파워링크에 캠페인이 생성되어 있는 것이 보이는데요 클릭 후 새 광고그룹을 클릭해 주세요.
광고를 할 사이트를 넣어주시고
입찰가를 적어주세요.
입찰가는 70원부터이며 나중에 변경할 수 있으니 일단은 70원으로 설정해 주세요.
하루 예산을 설정해 주시고요.
고급옵션을 누르면 어디에 노출시킬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및 검색포털 매체에만 노출하는 것을 추천드리고요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누른 후 ZUM은 추가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소재 만들기
만들어 놓은 광고그룹을 선택하면 키워드 확장제외키워드 소재 확장 소재가 나오는데요.
우선 소재를 선택한 후 광고제목과 설명을 넣어 주세요.
표시 url에는 연결할 홈페이지의 사이트 주소를 넣어 주시고요
연결 url에는 내 홈페이지 중 표시되기를 원하는 페이지의 url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저장 후 닫기를 누르시면 소재가 생성이 됩니다.
4. 확장소재 만들기
확장소재를 누르시면 전화번호를 넣으시거나
추가제목 추가설명
파워링크이미지
플레이스 정보 등을 넣을 수 있는데요.
바로 전화 오는 게 중요하다면 전화를 넣으시고요.
추가제목은 제목을 더 길게 표현할 수 있어요.
파워링크 이미지는 파워링크광고에 이미지가 함께 노출되는 것이고
플레이스 정보는 플레이스 대표 이지지가 길게 슬라이드 형식으로 7장 표시가 되니
더 눈길을 끌 수 있어요. 하지만 플레이스 사진을 클릭하면 플레이스로 연결이 되니 그 점은 참고하세요.
5. 키워드
키워드를 선택하시고 키워드를 넣으셔야 하는데요
고객이 어떤 검색어를 입력했을 때 내 광고를 띄울 것인지를 설정해 준다고
보시면 되고요.
검색량과 내 비즈니스에 연관된 키워드인지 생각하시고 넣어 주시면 됩니다.
키워드는 네이버 키워드 도구나 마피아넷 블랙키위 등에서 검색하시면 더 많은 키워드를 찾을 수 있을 거예요.
키워드 뽑는 팁은 다음에 자세히 다시 한번 알려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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